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생교육사 취득이후 취업에 대한 고민
    직업에대한 정보 2019. 3. 16. 14:11

    누구나 그렇겠지만 저도 시끄럽고 지저분한곳보다는 깨끗하고 조용한 근무환경을 더 선호합니다. 좀더 여유롭고 깨끗한 근무환경을 고심하다가 문득 문화센터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 사이버 평생교육원이 있길래 인터넷으로 평생교육사 2급을 수료했습니다. 평생교육사를 공부하다보니 교육에 대한 열정이 더 커지고, 좀 더 전문인이 되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평생교육 실습이 제대로 연계되어있지가 않아서 실습처를 찾는데에 엄청 고심하고 있습니다. 마음고생에 또 마음고생... 그나마 가까운 곳으로 전화를 돌리면 이미 예약이 다 차있다, 자리가 없다, 기간이 아니다...사실은 아직도 평생교육2급만 수료한채로 실습을 못하고 1년 2년 이렇게 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평생교육사 취업하고자 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참고하세요. 실습과 잘 연계된 곳을 찾으셔야 합니다. 실습처를 잘 찾는다한들, 평생교육사2급을 취득한다 한들...그래서 취업은 잘 될까? 요즘 많이 드는 생각입니다. 




    며칠전에 메일로 온 구인내용입니다. oo사이버평생교육원은 웹기반기술을 활용하여 개인이 새로운 직업을 가지거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데에 있어서 필요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기업의 연수원을 구축하여 모든 직업영역에 관하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전국민의 평생 직업능력개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기업 등 고객의 가치를 증대시킴은 물론 사회발전에 기여하려 합니다.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새로운 방식 그리고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여러분과 우리사회에 더 큰 이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회사소개만 보아서는 평생교육사라는 직종이 무슨직렬인지도 애매모호하고 실전에 막상 투입되게되면 어떤 업무를 맡게될 것인가도 정말 알 수 없습니다.


    디지털교육원에서도 평생교육사 구인을 하고 있는데 행정업무라니 행정업무 근무경험이 없어서 어떤일을 하게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평생교육사는 계약직 근무형태도 조건은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근무시간은 주40시간, 일8시간 09시~18시이며 휴무는 주5일 근무로 2일 휴무(휴일 1일은 유급휴일이며, 1일은 무급임)라고 합니다. 유급휴가도 있으며 유급휴가는 6개월 단위로 2일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직원복지포인트 지급, 피복비 지급, 연2회 체육행사 실시, 비정기 성과급 지급 등 복리후생도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휴게실 및 직원 식당이 있는곳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처우는 다른직장과 비교해서 나쁘지않은 평생교육사, 과연 실습은 잘 하고 취업도 잘 할 수 있을까요? 오늘도 고심하는 예비 평생교육사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