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성분-기능성 원료 세번째예뻐지는 정보 2017. 7. 31. 19:16
과일산입니다. 과일산은 연한 갈색빛의 액체인 기능성 원료입니다. 사과와 포도 그리고 귤과 레몬 그리고 사탕수수의 하이드록시산 복합 추출물입니다. 과일산은 각질제거와 피부톤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일산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유연과 각질의 제거 그리고 피부의 조직개선과 피부의 노화방지 등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원료로서 기존의 AHA제품에서 자극성을 줄이고 기능성을 극대화한 필링제품의 원료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사탕수수와 레몬 그리고 귤과 포도, 사과에서 얻어진 하이드록시산 복합물이 각질을 제거하여주어서 매끄러운 피부톤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꽃산입니다. 꽃산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유연과 각질제거 그리고 피부의 조직개선과 피지방지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원료로서 기존의 AHA제품에서 자극성을 줄이면서 기능성을 극대화시킨 원료라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삼색제비꽃, 장미꽃에서 얻어지는 꽃산은 구연산과 사과산, 살리실산, 젖산 등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꽃산은 과일산보다 희귀하고 피부를 관리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세포에 손상을 주지않고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단, 화장품 첨가시에 유화가 풀릴때가 있다고 하니 배합시에는 주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AHA는 국내 로드샵 브랜드 중에서도 클렌징 화장품에서 자주 보이는 성분입니다.
덴탈실리카입니다. 덴탈실리카에서 실리카는 이산화규소 혹은 규산 무수물이라고도 하며 치약제에 이용되는 실리카는 고순도의 비결정질 이산화규소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실리카는 가공하는 방법에 따라 여러 물성과 연마도를 가지는데 입자의 크기에 따라 연마제와 점증제로 나누어진다고 합니다. 짠맛이없고 산도가 중성이기 때문에 구강점막을 자극하지 않아서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덴탈실리카는 연마용으로 사용되는 기능성 원료라고 합니다. 치약에서 연마제는 치약의 주요성분으로서 치아의 치태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카올린클레이 입니다. 카올린클레이는 국내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도 머드마스크팩 화장품으로서 많이 활약하고 있는 화장품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올린클레이는 화강암이 오랜 시간 비바람의 자연작용에 의해 생성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모든 피부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특히 해독작용과 피지를 제거하고 수렴작용이 있기때문에 모공이 큰 피부나 지성타입의 피부 그리고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잘 나는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천연팩과 스크럽 그리고 비누와 치약 등의 다양한 제품에 활용이 가능한 클레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클레이란 미용목적이나 자연요법으로 사용되는 클레이는 오염되지 않은 강가의 지하 깊이 존재하는 점토질의 물질로 실리카를 주성분으로 하여 철과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과 칼륨그리고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햇볕에 자연 건조시켜 미네랄을 활성화 시킨 것이 클레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레이는 포함되는 미네랄 성분의 비율에 의해 색이 달라지는데 화이트, 옐로우, 레드, 그린, 핑크 등의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벤토나이트입니다. 벤토나이트란 용어는 1898년 나이트가 미국 몬타나주 포트 벤톤에 있는 팽윤성이 아주 큰 백악기 점토에 대해 처음 명명하였으며 그 후 여러 지질학자들에 의해 벤토나이트는 주로 백악기와 제 3기 층내에 있는 이동, 퇴적된 화산물질로부터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벤토나이트는 노폐물을 제거하여주는 마그네슘과 피지를 제거하여주는 규소 그리고 피부의 수축작용을 해주는 게르마늄 그리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알루미늄 등 피부에 좋은 양이온을 띈 천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원료라고 합니다.
'예뻐지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 성분-기능성 화장품 원료 (0) 2017.08.01 화장품 성분-기능성 원료 (0) 2017.08.01 화장품 성분-기능성 원료 두번째 (0) 2017.07.31 화장품 성분-기능성원료 (0) 2017.07.31 화장품 성분-천연 첨가물 여섯번째 (0) 2017.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