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는 정보

화장품 성분-기능성 원료 두번째

고리라키라 2017. 7. 31. 19:02

식물성 글리세린입니다. 식물성 글리세린은 대표적인 보습제 입니다. 비누를 만들때 가장 기본으로 첨가가되며 로션이나 크림 그리고 에센스를 제작할때 수상층에 넣어주시면 보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공기로부터 수분을 흡수하는 수분결합 능력으로 인하여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저렴하면서도 수분유지능력이 좋기때문에 무척이나 다양한 화장품에서 보습제로서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식물성 글리세린의 주 효능으로는 변성제, 향로, 모발컨디셔닝제, 피부보호제, 피부보습제, 보습제, 점도감소제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에탄올입니다. 에탄올은 알콜이라고 부르는 원료로 기본적으로 소독용으로서 많이 사용되지만 향수나 탈취제에서는 용매제로써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기 때문에 모기퇴치 스프레이나 방향제로 이용되며 스킨에도 첨가가 된다고 합니다. 에탄올은 스킨이나 화장품과 의약품 그리고 살균제와 소독제, 탈취제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락토바실러스 여과물입니다. 락토바실러스는 주로 김치와 우유 및 치즈의 발효와 같이 식품 전반에 걸쳐서 사용되는 미생물이라고 합니다. 모유 속에도 다량 존재한다고 하며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락토바실러스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미백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피부면역력 증진 및 피부염증완화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서 최근에는 피부미용 미생물로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락토바실러스 발효여과물은 모유 유산균, 김치 유산균 및 치즈유산균 3종 혼합물로서 피부미백에 효과적인 피부미용의 신원료라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입니다. 코엔자임큐텐은 보급이 쉬우며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체내에 화장품으로서 피부로 큐텐은 언제든지 간단하게 보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엔자임 큐텐은 효과가 빠른 기능성 원료라고 합니다. 몸이나 피부에 흡수되면 바로 활동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극이 무척 적기때문에 화장품으로 바를 경우에 눈 주위라던지 자극에 약한 부분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에 배합되어도 효과가 떨어지지 않는 아주 안정적인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L-아르기닌입니다. 산화방지효과가 뛰어나기때문에 영양분을 유지시키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활력을 부여해주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친수성이 강한 기능성원료로 수분을 함유하려는 성질이 크며 피부의 수분과 윤기를 유지하여 준다고 합니다. 강한 염기를 띄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며 천연물질인 알칼리성을 강하게 지니고 있어서 천연 산도 조절제로 화장품류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샴푸에 사용할 경우에는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세포의 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아르기닌이란 생물이 살아가기 위한 대사에 꼭 필요한 물질로서 단백질을 이루는 아미노산20가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미노산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아르기닌은 그중에서도 몸에 합성이 가능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효능을 정리하여 보자면 천연산도조절과 모발컨디셔닝 그리고 세포의 재생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